화순군, 주요 교차로 회전교차로로 변환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
2023년 08월 20일(일) 15:59 |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화순읍 주요 교차로를 회전교차로로 개선한다고 밝혔다.
출퇴근 시간대 병목현상 및 차량 지․정체로 인한 교통 불편과 교통사고가 잦은 교차로를 회전교차로로 개선하여 원활한 차량흐름과 교통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추진한다.
군은 교차로 개선을 위해 지난 12월부터 실시설계용역 및 도로교통공단과 협의를 완료하고 올해 4월부터 단계적으로 공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도비 7억 5천만 원, 군비 20억 5천만 원 등 총 28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예정이다.
회전교차로 설치 위치는 화순군청 앞 오거리, 남산 북문 앞 삼거리, 고인돌 전통시장 앞 사거리, 현대요양병원 앞 삼거리, 화순장례식장 앞 사거리 등 5개소이다.
이 중에서 화순군청 앞 오거리는 올해 7월 공사를 완료하였고, 남산 북문 앞, 현대요양병원 앞, 화순장례식장 앞 교차로는 8월에 착공하여 올해 12월 완료할 예정이며, 고인돌 전통시장 앞 사거리는 현재 실시설계 용역 중으로 내년에 공사비를 확보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각 교차로의 지형 여건 및 현황에 맞는 최적의 회전교차로를 설치하여 교통사고 감소와 원활한 차량 흐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