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천사 비자림 향기와 함께하는 개천산 문화여행 11월 4일(토) 10시 - 춘양면 개천산 거북바위와 개천사 일원에서 열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
2023년 11월 02일(목) 16:33 |
화순군(화순군수 구복규)은 깊어 가는 가을날 개천사 비자 향기와 함께하는 개천산 문화여행 행사를 11월 4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춘양면번영회 주최로 국가 유산 천연기념물이 있는 개천사 비자림과 개천산 거북바위 등 개천사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개천사 비자 향기와 함께하는 개천산 문화여행 행사는 개천산 거북바위 등 다양한 역사 문화자원을 널리 홍보하고, 거북바위 전설 등 다양한 컨텐츠를 관광객들에게 제공하여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예부터 개천산에서 지내는 산신제를 복원하고 화학산과 개천산 주변에서 한국전쟁 등 굴곡진 현대사 속에서 희생당한 원혼들을 위로하는 해원굿을 실시한다.
또한 춘양 농악단의 길놀이, 개천사 비자림에서 펼쳐지는 거리 공연(버스킹), 비자나무 열매 줍기 및 향기 주머니 만들기, 개천사 대웅전 앞마당에서 펼쳐지는 개천사 비자나무 숲 음악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거리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 무료이며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춘양면 번영회나 춘양면사무소(061-379-5030, 5031)로 문의하면 된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