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수업료 전액지원를 환영한다 !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
2010년 08월 30일(월) 14:34 |
지난 23일, 화순군이 민선5기 공약사업의 이행을 위해 금년도 하반기부터 고교 수업료 전액 지원 안이 보도되었다.
사업주체는 화순장학회이며 군 출연금으로 지원하도록 하여, 관내 고에 입학하여 재학한 학생으로 주소를 화순군에 두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현재 화순군은 화순군의회에 ‘화순장학회 재정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안’을 제출해놓고 있으며, 9월 초 열리는 화순군의회에서 상정될 예정에 있다.
무상교육·무상의료를 창당공약으로 하고 있는 민주노동당 화순군 위원회는 고교수업료 전액지원이 화순군에 무상교육의 첫걸음이 될 것을 확신하며 환영한다.
교육 경비로 인한 일반적인 학부모 부담 경감효과 뿐 아니라 가정 형편에 따른 계층 간 불평등과 위화감해소에도 큰 몫을 하리라 기대된다.
일회성 사업이 아니라 지속적인 예산확보로 화순의 고교무상교육이 전국에 확대되는 미래 또한 꿈꿔본다.
또한 지난 6.2지방선거의 화두가 되었던 친환경무상급식사업이 화순에도 시급한 상황임을 강조한다.
급식은 교육의 중요한 한 부분으로서 교육기본권과 평등권 실현의 시작이다.
특히 의무교육인 초중학교에서 만큼은 100%급식비에 대한 학부모의 부담이 없애 부분적 복지방식이 아니라 보편적 복지가 시행되어야 할 것이다.
고교수업료 전액 지원 안이 통과되어 화순군의 무상교육의 뿌리가 내려지기를 바라며, 화순군 친환경 무상급식 사업 또한 하루빨리 실행되기를 바란다.
2010년 8월 30일
민주노동당 화순군위원회 위원장 전 종 덕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