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곡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현장점검 - 행복한 일자리를 위한 찾아가는 안전교육 - 백남현 기자 840backnh@naver.com |
2024년 05월 20일(월) 15:55 |
화순군 도곡면(면장 김수진)은 5월 13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현장을 찾아 위험 요소를 직접 점검하고,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도곡면은 26개 조 260여 명이 참여하는 활동 현장을 찾아 건의 사항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답변하는 등 참여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일자리 활동 중이나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낙상 및 골절 사고, 보행 시 교통사고 예방수칙,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요령 등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 행동 요령 등을 안내했다.
특히 여름철 재해와 폭염을 대비하여 혹서기 피해 예방 기본 수칙, 응급조치 요령 등을 설명하고,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 체크, 응급상황 시 비상연락망 체계 등도 점검하였으며, 폭염 시 야외활동 자제 및 충분한 휴식을 당부했다.
김수진 면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자리사업에 참여하시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만큼 늘 안전에 유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고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이 보람과 긍지를 느낄 수 있는 일자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백남현 기자 840backnh@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