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을사년 새해 마을경로당 순회 방문
새해 인사 및 신년맞이 주민들과 현장 소통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
2025년 01월 21일(화) 11:07 |
화순군 춘양면(면장 김경란)은 2025년 새해를 맞아 지난 1월 15일부터 1월 20일까지 4일간 석정리 등 22개 마을주민과 소통하기 위해 경로당 순회 방문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춘양면은 이번 마을 순회 방문에서 경로당에 계신 어르신들에게 새해 인사를 하고 군정 운영 방향 안내와 주민들의 애로사항, 기타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민원 해결 방안과 마을 현안 사업 등을 논의하였다.
또한, 경로당 시설물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의견을 듣고, 불편 사항을 최우선으로 개선하도록 하는 등 어르신들이 서로 소통하고 이용 편의가 증진될 수 있도록 세세하게 살폈다.
특히, 2025년도 면정 추진 방향에 대해 구복규 화순군수의 ‘공직자는 누리는 자리가 아니라 군민을 섬기는 자리다’라는 말을 유념하여 마을주민들이 무엇이 필요한지 이야기를 들어주는 소통행정과 섬김 행정을 강조했다.
이에 마을 어르신들은 “마을을 직접 찾아와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소소한 곳까지 잘 살펴줘서 감사하다”라며 면정에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김경란 춘양면장은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면민들과 소통하며 크고 작은 주민 의견에 귀 기울이는 등 춘양면이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