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위기 대응” 임지락 전남도의원 산림환경대상 수상

- 산림환경대상위원회, 전남 산림환경대상(입법 부문)에 임지락 전남도의원 선정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2025년 12월 08일(월) 13:41


□ 임지락 전남도의원(화순1)이 대한민국 산림환경대상위원회가 선정한 ‘전남 산림환경대상(입법)’을 수상하였다.


□ 대한민국 산림환경대상위원회와 사단법인 산림환경포럼은 지난 5일 오후 1시,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 이순신 강당에서 ‘전남 산림환경대상’ 시상식을 열고 임지락 도의원(입법 부문)을 비롯해 자치, 행정 등 각 분야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 김헌중 대한민국 산림환경대상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행사에서 “(수상자들의) 선구적인 혜안과 끊임없는 노력이 있었기에 전남의 숲은 더 푸르고 건강하게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었다”고 밝히고 “산림과 환경을 지키는 길은 세대를 이어가며 꾸준히 걸어야 하는 장기적인 여정으로, 기후 위기 시대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산림 보전과 활용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수상자들에게 당부했다.


□ 임지락 전남도의원은 올해 ‘전라남도 목재의 지속가능한 이용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하였고, 지난 9월 도의회를 통과하였다. 임 의원은 “목재는 재생 가능하며 탄소 저장 능력이 뛰어나, 건축에 활용할 경우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위기 대응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며, “건축 분야에서 친환경 자재로서 목재 활용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임 의원은 조례를 통해 “지역 목재 산업이 활성화되어 지역 경제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였다.


□ 한편, 대한민국 산림환경대상위원회와 사단법인 산림환경포럼은 2005년부터 산림환경대상을 시상해 왔으며, 2021년부터는 ‘전남 산림환경대상’을 통해 산림 환경 보전과 활용에 기여한 이들을 시상하고 있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이 기사는 화순클릭 홈페이지(xn--py2b77m0om3vf.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xn--py2b77m0om3vf.kr/article.php?aid=1137126413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08일 20:5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