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 컨설팅 장학! 연찬회 자리 마련 •컨설팅 장학에 대한 보다 명확한 이해, 공감대 형성과 역량강화를 통한 전문성 강화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
2011년 05월 06일(금) 10:38 |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유남규)은 5월 4일 맞춤형 컨설팅 장학을 위한 컨설턴트와 학교별 업무 담당자 9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컨설팅 장학에 대한 연찬회를 실시하였다.
연찬회는 유․초․중․고등학교 컨설턴트 80명과 학교별 컨설팅 장학 업무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양연옥 교육지원과장의 2011. 컨설팅장학의 전반적인 계획에 대한 안내, 컨설팅 장학의 실제적 접근에 대한 설명, 교실수업 개선에 대한 방송시청, 질의 응답 등으로 전개되었으며 모든 컨설턴트에게 『학교경영컨설팅과 수업컨설팅』이라는 책을 나누어 주었다. 참석한 컨설턴트들은 좋은 내용의 연찬회로 감명을 받았으며 컨설팅 장학이 학교 현장에 잘 정착되도록 컨설팅에 대한 보다 명확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각급학교에서 요청한 컨설팅 과제는 교실수업개선 및 전문성 신장 11건, 학급운영 및 상담기법 9건,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8건, 학력향상 7건, 창의․인성교육(독서토론 포함) 6건, 교육과정편성․운영 5건, 진로교육 2건, 교과교실제 운영 1건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화순교육지원청에서는 유치원 4단 15명,초등 6단 26명,중고 4단 38명의 컨설팅단을 구성하고 학교별로 일정을 협의해 실시할 예정이다.
앞으로 화순교육지원청은 지속적으로 학교 현장의 컨설팅 장학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홈페이지를 통한 데이터 베이스 구축, 컨설턴트에 대한 연찬 등을 통하여 장학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컨설팅 장학을 전개하고 맞춤형 컨설팅 장학이 학교 현장에 잘 정착되어 교육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학교운영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