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이 행복한 사회 만들기 앞장” 화순군 기관장협의회 정례회의 개최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
2011년 09월 16일(금) 10:37 |
화순군기관장협의회(회장 화순군수 홍이식)는 15일 11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26명의 군단위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의 공지 및 협조 사항 등 지역현안에 대한 토의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장인 홍이식 군수는 추석연휴 동안 관내에 큰 사고가 발생되지 않아 다행으로 생각하고 특히, 태풍 꿀랍(9.10)이 중도에 소멸되어 군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안심하고 추석을 보낼 수 있었다고 밝히며 군수로 취임한 이후 4번째인 군 단위 기관장 회의의 의의와 기관의 역할을 강조했다.
그리고 지난달 30일부터 10일간 우리군 지역특성에 맞는 농특산물(블루베리) 발굴을 위해 미국, 캐나다 선진지 현지방문 결과를 소개했다. 우리군 지역에 적합한 작물로 검토하고 있으며 우선 소비층이 다양하고 가격대가 우수하여 유통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재배규모가 대규모 생산체제를 갖춰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화순농특산물유통회사 사기사건과 공금횡령사건에 대해 군 자체감사를 실시하고 지난 9일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하여 유통회사를 우선 정상화 하는데 주주들의 의견을 모았으며 대주주로서 조속히 정상화 하는데 기관장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협의회장인 홍 군수는 군민을 행복하게 만드는데 중추적 역할을 요청했으며, 군에 협조 요청한 사항에 대해서는 가능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고, 기관에서도 군의 협조사항 뿐만 아니라 실천 가능한 제안을 통해 지역발전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하자고 다짐했다.
한편 이날 회의는 7월중 건의사항 3건의 추진상황 보고에 이어 기관의 협조사항 전달 및 지역현안에 대해 토의했다.
김동석 국민건강보험공단 화순지사장은 차 상위계층 국민건강보험료 등 지원조례와 관련하여 건강보험료 현금 지급 시 생활비로 전용되는 사례가 있어 보험료를 직접 정산하고 나머지를 차상위자에게 지급하는 개선안을 건의했다.
국 훈 화순전대병원장은 6일 준공한 지하4층 지상1층의 주차시설로 460대를 주차할 수 있는 현대식 지하주차장시설 확보와 편리성을 갖췄으며, 지난달 26일 화순노인전문병원 운영을 위한 군과 MOU를 체결하여 오는 12월 128병상으로 노인들에 대해 고품질 의료서비스의 지원을 약속했으며, 암환자 재활 및 치료, 호스피스 서비스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명성 화순경찰서장은 주민과의 간담회의 주요 건의사항으로 농산물 절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CCTV 추가설치에 지원을 요청했으며, 전남지방경찰청이 9월부터 이사를 시작하여 10월 초에 도청 옆 새 건물에서 업무를 시작되게 된다고 설명했다.
조기운 민주평통 화순군협의회장은 지역화합과 남북통일 문예작품 공모전에 작품 제출과 전방부대 방문에 따른 청소년 통일준비 캠프에 관내 교장선생님의 협조를 부탁했다.
그리고 장종운 법률구조공단 화순지소장은 다문화가정 지원과 관련 성ㆍ본ㆍ창설허가 가족관계등록부 정정허가신청 사건 등에 대해 필요한 지원을 무료로 대행하고 있다며 홍보를 요청했다.
그밖에 광주은행 화순지점 이전 개소식이 28일 17시에 있다는 공지사항과 최명선 기자협회장은 군정 홍보에 대한 자료를 요구하기도 했다. 이에 홍이식 협의회장은 회원사에게도 밝은 기사 아름다운 기사를 보도해주도록 요청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