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도의원들과 정책간담회 내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등 의견 교환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
2011년 10월 27일(목) 06:52 |
화순군(군수 홍이식)이 10월 26일, 화순 출신 전남도의회 의원과의 정책간담회를 통해 내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등 군정 현안에 대하여 폭넓은 의견을 교환하였다.
도의회 양경수 의원과 구복규 의원, 그리고 홍이식 군수와 실과장들이 참석한 간담회는 2012년 화순군 예산 편성계획 설명과 도비 지원 건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허길중 기획감사실장은 내년 군 예산의 규모와 세입세출 전망, 주요 사업, 편성 방향 등을 설명하고, 사업비 확보가 어려운 몇 가지 사업에 대하여 도비 확보가 가능하도록 협조해 달라고 부탁하였다.
이날 제시된 주요 도비 지원 건의 사업은 경로당 운영비 지원 등 총 8건으로, 도의원들은 사업계획을 꼼꼼히 살펴 관계 부서에 협조를 요청하겠다고 약속하였다.
도의원 출신인 홍이식 군수는 “예산을 다 짜고 나서 도 의원들에게 형식적으로 협조를 부탁하는 관행을 개선하고자 예산 편성에 앞서 이 같은 기회를 가지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화순군에서는 보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내년도 예산 편성을 위해 실과장 협의회, 군 의원 간담회 등을 통한 의견 수렴 절차를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