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만 잘 가려 먹어도 당뇨 예방 한다 화순군, 당뇨 예방식생활 체험학습 “인기”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
2009년 07월 16일(목) 13:35 |
화순군(군수 전완준)보건소가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당뇨를 예방할 수 있는 식생활 체험학습의 장을 마련, 참여자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학습 효과를 크게 높이고 있다.
화순군은 잘못된 식생활에서 비롯된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지역사회 건강 증진 및 질병 예방을 위하여 당뇨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지난 14일 군민회관 소회의실에서 당뇨병 예방교육 및 당뇨 식사 시식회를 가졌다.
조선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정은 강사의 ‘당뇨병 환자의 식품선택 및 칼로리 낮추는 조리법’에서는 신장, 체중에 맞는 열량계산법과 식단표 작성, 개인별 칼로리 처방에 따른 음식메뉴 선택 실습 및 당뇨식단 시식회 등 실생활에 맞는 교육과 만성질환(고혈압․당뇨․이상지혈증)합병증관리 교육을 병행 실시하여 생활습관관리, 혈압․ 혈당, 이상지혈증 조절 등에 대한 교육으로 지역주민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참석자를 대상으로 혈압측정 및 당화혈색소, 콜레스톨 검사를 실시하고, 참석자에게는 만성질환관리 책자를 배부하여 자가관리 능력을 향상시켰으며 앞으로도 계속적인 교육으로 만성질환관리 예방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