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재 화순군의회 의장 건강보험공단 일일지사장 체험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
2012년 12월 21일(금) 16:40 |
□ 국민건강보험공단 화순지사(지사장 정봉순)는 12월 18일 박광재 화순군의회 의장을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하고 공단의 주요업무를 직접 체험하는 일일명예지사장제를 실시하였다.
박광재 일일명예지사장은 건강보험 및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지사현황과 공단현안사항에 대하여 설명을 들었으며 특히 실천적 건강복지 플랜 및 5대 실천방안(1.지속가능한 보장성 강화방안 2.소득중심의 보험료부과체계 단일화 방안 3.평생맞춤형 통합 건강서비스 제공방안 4. 급여결정 구조 및 진료비 청구․심사․지급체계 합리화 방안 5.노인장기요양보험 보완․개선방안)에 대하여 경청하고 이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가졌다. 또한 지역주민의 건강보험 적용과 관련 다문화 가정 및 이주여성의 건강보험 적용 등 저소득 취약계층의 복지문제에 관심을 나타내셨으며 방문고객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건강보험 민원부서에서 현장체험을 하였다.
박광재 화순군의회 의장은 “건강보험공단 직원들이 지역주민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화순군지역민에 대해 친절한 서비스를 베풀어 줄 것”과 “화순군의회에서도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한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릴 것”을 약속하였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