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푸드축제 ‘건강체험관’ 운영 화순군보건소, 건강검진‧한방체험 등 다채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
2013년 03월 28일(목) 06:40 |
화순군은 오는 5월 16-19일 4일간 개최하는 2013 화순힐링푸드페스티벌 행사에 맞춰 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건강체험관은 하니움 실내체육관 내에서 화순군보건소 주관으로 운영하는데, 건강검진 및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한방체험 프로그램, 의료복지장비 전시 판매 등으로 구성된다.
이 행사에는 화순전남대병원, 원광대한방병원 등 지역 의료기관이 다수 참여하여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건강검진 및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펼칠 예정이다.
특히, 화순전남대병원에서는 외국인, 결혼이민자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암표지자 검사를 매일 100명씩(1인당 20만원 상당) 실시할 계획이며, 화순군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 행사 전에 신청을 받아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김연옥 보건소장은 “건강체험관은 화순힐링푸드페스티벌의 컨셉에 어울리는 대표적인 콘텐츠로서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건강생활 실천 지식을 제공하고, 건강관리요법 체험 기회를 드리고자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으며, 많은 주민과 관광객들이 행사장을 찾아 다양한 체험을 만끽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