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마의 기상으로 약진하는 화순 만들자” 화순군, 갑오년 새해 해맞이 행사 3,000여명 성황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
2014년 01월 02일(목) 12:49 |
화순군(군수 홍이식)은 2014년 1월 1일 갑오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만연산 큰재 주차장에서 가졌다.
화순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순임)가 주관한 이번 해맞이 행사는 홍이식 군수, 기관단체장, 실과소‧읍면장, 군민 등 3,000여명이 참가해 화합을 다짐하며 만연산 정상 등반을 시작으로 화순군과 개인의 소원을 빌면서 뜨거운 함성과 함께 새해를 맞이했다.
신년 새해 소원을 하늘에 고하는 고천문에서는 남녀노소 모두가 하나 되어 약진하는 화순, 화합하는 화순으로 거듭나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서 홍이식 군수는 “생각을 너그럽게 하고 가슴을 따뜻하게 하여 일처리를 바르게 하면 모든 일이 크게 이루어진다는 관후정대(寬厚正大)한 마음가짐으로 새해를 맞이하고, 군민 여러분께서도 모든 일이 순조롭게 잘 풀려 서로 화합하고 발전하는 한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강조하고 “새해엔 청마의 기운을 받아 군민 모두가 행복한 풍요로운 복지화순을 만드는데 힘을 모으자”고 덧붙였다.
신년을 맞이하여 해맞이 축하를 위한 떡케이크 컷팅 후 복조리에 복을 담고자하는 군민들에게 복조리를 나누어주고, 이어 여성단체협의회에서 준비한 떡국 시식으로 이날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청풍면 청년회 주관으로 열린 화학산 해맞이 행사를 비롯해 이양 쌍봉사 등에서도 주민들이 참여해 청마의 해에 새해 소원을 빌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