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천과 어우러진 명품 장미거리 조성 화순읍, 벌고천 주변…군민 정서 함양 도모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
2014년 02월 27일(목) 17:01 |
화순군(군수 홍이식) 화순읍은 5월 2일부터 개최되는 2014년 화순힐링푸드페스티벌을 대비하고 군민들의 정서와 생활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장미 거리를 벌고천(제일중 인근) 주변에 조성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데이비드 오스틴 영국 장미 144주를 아치형 틀에 식재하여 금년 5월부터 11월 중순까지 세계 최고의 장미꽃을 구경 할 수 있게 되었다.
식재한 장미의 특징은 참신성과 희소성을 가져 관람객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며, 향기는 과일향, 벌꿀향, 차향, 복합향, 다른 식물향 등 향기만으로도 감탄시킬 수 있다.
색상은 분홍색, 노랑색, 살구색, 오렌지색, 빨강색, 흰색, 미색 등의 다양한 색을 보여주며 대체적으로 파스텔톤의 은은하면서 우아로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잎이 대체로 무성하여 잎 자체만으로 훌륭한 관목의 아름다움을 보이며 꽃과 아름다운 연출은 물론 내한성, 내병성이 강하여 수년간 관람객에게 아름다움과 기쁨을 선사 할 것이다.
화순읍 관계자에 따르면 “꾸준한 관리와 꽃을 사랑하는 마음을 준다면 새로운 화순의 명품 볼거리 탄생을 확신하며, 추가 구상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