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업인정보화교육 큰 호응 정보화 격차 해소…농가소득 증대 기여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
2014년 04월 08일(화) 18:09 |
화순군(군수 홍이식)은 농업인들의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고 정보화시대에 걸맞은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농가소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2014년 총 8과정 50회 계획으로 지난 2월 24일부터 5월 2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전산실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한달 동안 소셜미디어, 스마트폰활용, 블로그 기초, 중급과정을 운영하여 농업인이 생산하는 농산물을 홍보, 판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추진하여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전산교육장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및 메모리 용량을 증대하여 전산교육에 적합한 환경을 조성하는데도 주력하였다.
4월에 진행되는 과정으로는 4월 7일부터 11일까지 문서를 작성하는데 필요한 문서편집, 글자, 문단 모양 바꾸기, 표 만들기 등 기본적인 기능을 실습으로 익혀, 농업인 농장목표 설정·실천 계획 등을 컴퓨터로 작성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4월 14일부터 5일 동안 프리젠테이션, 4월 21일부터 5월 2일까지 엑셀과정을 편성하여 효과적인 고객관리로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노력할 계획이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 수요조사를 거쳐, 지속적인 농업인 정보화교육 뿐만 아니라, 강소농 육성 지원교육, 화순군 블로그 모임 활성화 등을 통해 농산물 전자상거래를 활발하게 하여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