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읍‘5회 화순읍민의 날 및 경로위안잔치’ 10월 1일,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광장에서·· 김동국기자 3710612@naver.com |
2014년 09월 29일(월) 16:50 |
화순군(군수 구충곤) 화순읍사무소에서는 오는 10월 1일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광장에서 ‘제5회 화순읍민의 날 및 2014 경로위안잔치’ 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5일 70여명의 이장단 회의를 통해 각 체육․민속경기 4종을 조 추첨을 하였고 26일에는 각 기관․사회단체장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행사를 준비하는 화기애애한 자리가 되었다.
김연수 읍장은 “화순은 원래 화합하고 온순한 성향의 고장으로 어른을 공경하고 함께 하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거운 한마당 잔치가 되었으면 한다.”며 각 기관․사회단체 및 이장단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석을 당부했다.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이교철 청년회장은 “행사 및 경기의 원할한 추진을 위해 행사 주최인 번영회 및 노인회와 협의하며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요 행사로는 식전 행사로 풍물패 공연을 시작으로 10시에 기념식, 축하공연, 즉석 노래자랑, 경품추첨 등 흥겨운 자리가 마련되어 있으며 한가은, 민성아, 민지, 전비주, 고인돌밴드 등 유명 가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한마음 체육 및 민속경기로 윷놀이, 투호경기, 과녁 맞추기, 훌라후프경기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벤트 경기로 어르신 낚시대회, 고무신 멀리차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축하공연으로 나라사랑댄스, 에어로빅, 가야금병창, 우리한춤, 퓨전요가 등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김동국기자 37106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