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조합장선거 반드시 이룹시다!" - 『농협중앙회 화순군지부』 대대적인 공명선거 캠페인 실시 -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
2015년 02월 14일(토) 20:07 |
□ 농협중앙회 화순군지부(지부장 박남석)는 오늘 3월 11일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를 앞두고, 선거관련 불법행위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고자 7개 농·축협을 대상으로 2015년 2월 2일부터 2월 13일(10일간)까지 내부통제 이행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특별점검은 설 명절을 앞두고 조합원 개인정보 불법유출, 선심성 예금금리 제공, 결산분식 등을 통한 과도한 배당이나 임직원이 조합장 입후보 예정자를 대신하여 공적치하, 지지호소 등 불법선거운동에 개입할 수 없도록 사전에 금융감독 당국의 지도감독 사항과 강력한 내부통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농협중앙회 화순군지부 박남석 지부장은 "특별점검을 시작으로 공명선거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해 선거관련 불법행위를 원천적으로 차단하여 단 한 건의 불법선거가 일어나지 않도록 공정한 선거, 농업인과 조합원들을 위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 고 밝혔다.
□ 이외에도 농협중앙회 화순군지부는 공명선거를 위해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3명을 운영하여, 농업인 조합원들에게 깨끗한 선거를 직접 홍보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한 적극적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아울러 지난 2월 5일 농협중앙회 화순군지부와 화순경찰서는 공정한 전국 동시 조합장선거를 치르기 위해 MOU를 체결한 바 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