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노인 건강 챙긴다 65세 이상 어르신 신종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
2010년 02월 03일(수) 07:44 |
화순군(군수 전완준) 보건소가 3일부터 오는 26일 까지 65세 이상 건강한 어르신들에게 무료 신종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화순군은 고령의 어르신들께서 추운 이른 아침부터 대기하는 사례를 방지하고 혼잡을 피하기 위해 접종일자, 접종장소, 접종시 유의사항 등을 개인별로 기재한 접종 주의 안내문을 대상자에게 발송하였다.
대상자는 접종 안내문에 따라 접종 예약 날짜와 시간에 맞추어 거주 지역 보건소 또는 보건지소를 방문하여 예방 접종을 받기만 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지역내 신종인플루엔자가 하향세를 보이고 있지만 인플루엔자 유행기준(2.6) 보다 높은 상황이며, 2월 이후 각급학교 개학 및 설 연휴 등 인구이동 시기에 발생 증가를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65세 이상 노인과 만성질환자 등 고위험군은 한분도 빠짐없이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권장한다”며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 건강한 겨울나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예방접종 안내문을 받은 만성질환자는
보건소 접종대상자가 아니므로 의사의 정밀 예진을 받고 민간 위탁의료기관에서 예방 접종을 꼭 받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화순군은 지난달에 65세 이상 건강한 노인 중 국민기초 생활수급권자에게는 신종인플루엔자 우선 접종을 실시하였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