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인 협조와 성원 감사드립니다" <구충곤 화순군수 송년사> 김동국 기자 3710612@naver.com |
2019년 12월 27일(금) 20:34 |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큰 희망과 뜨거운 열정으로 힘차게 출발했던 기해년(己亥年) 한 해가 보람과 아쉬움 속에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올 한해 녹록치 않은 여건 속에서도 단합된 힘과 성숙한 주인의식으로 ‘명품화순 행복한 군민’ 실현에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아끼지 않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또한, 각자의 자리에서 군민 복리증진을 위해 헌신을 다해준 공직자들께도 그간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올 한해는 민선7기를 시작하며 군민들과 약속했던 공약을 더욱 내실화하고, 군정의 각종 성과를 바탕으로 ‘명품화순’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열정과 헌신을 다했던 한 해였습니다.
우리군 최초로 예산 7,000억 시대 개막과 함께,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평가에서 종합 최우수단체로 선정되어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운영을 하고 있다는 의미 있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생활밀착형 SOC복합화사업, 풍수해 정비사업, 미세먼지 차단 숲 공모사업 등 25개 사업에 819억여원이 중앙부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미래 화순발전을 견인할 동력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행정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행정안전부 정부합동평가에서 지난해 보다 순위가 11단계나 상승하여 도내 4위, 군 단위 1위에 올랐으며,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도 이루어 우리군의 경쟁력과 가치를 드높일 수 있었습니다.
민선 7기 농업분야 핵심공약인 농민수당을 올해 처음으로 7,418 농가에 30만원씩 지급하여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에 대한 사회적 보상기반을 마련하고 골고루 풍요로운 부자농촌 실현에 한발 더 다가섰습니다.
초고령화 사회를 대비한 ‘고령 친화도시’ 조성 기반 마련을 위해 조례 제정 및 노인복지종합계획 수립을 본격 추진하였으며, 치매안심센터를 개소하여 치매 돌봄서비스에 대한 원스톱시스템을 구축하고 가족과 사회가 함께 책임지는 치매 공공 책임제를 실현하였습니다.
전국에서 61만여명의 관광객이 다녀가며 호평을 받은 ‘2019 화순국화향연’은 전라남도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발돋움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여 군민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이러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의 결과라고 생각하며, 열정을 가지고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동료 공직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김동국 기자 37106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