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행안부 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IoT 활용 독거노인 건강 안전 알림 서비스 등 호평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
2020년 01월 21일(화) 19:45 |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말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19년도 혁신 추진 실적을 평가했다. 행안부는 지역혁신 평가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담보하기 위해 전문가평가단(22명)과 국민평가단(204명)을 구성해 평가를 진행했다.
화순군은 ICT 기술을 활용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정책 수요자 중심의 정보 제공 서비스, 사회적 가치 구현에 중심을 둔 행정 혁신을 추진해 왔다.
이번 평가에서 화순군이 추진한 ▲IoT 활용 독거노인 건강 안전 알림 서비스 ▲빅데이터 분석으로 데이터과학에 기반한 정책 결정 지원 강화 ▲전국 최초 스마트 공공조명 관리시스템 구축 ▲각종 부동산 행정(항공사진·지적도 등) 정보 제공 ▲화순 장애인 & 영농인이 이 함께하는 브릿지센터 운영 등 다양한 혁신 사례가 호평받았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이번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은 정책 수요자인 군민이 체감하는 행정 혁신을 추진해 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군민과의 소통, 신뢰 행정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정책을 추진해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