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열린도서관 ‘월간 원데이클래스’ 운영 2월 프로그램...폐양말목을 활용한 핸드니팅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
2020년 01월 31일(금) 19:10 |
월간 원데이클래스는 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첫째 주 금요일에 진행한다. 지역에서 평소 접하기 힘든 가죽공예, 도예, 라탄공예, 실크스크린 공예 등 강좌를 개설한다.
연간 일정표는 화순열린도서관 누리집(http://hslib.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내 문자 수신 동의 회원에게는 프로그램 안내 문자를 발송해 참여율을 높일 계획이다.
화순열린도서관 ‘월간 원데이클래스’의 첫 강좌는 2월 6일부터 7일까지 진행하는 ‘폐양말목을 활용한 핸드니팅’ 프로그램이다.
양말목공예는 대표적인 업사이클링 공예로 양말을 제작하면서 나오는 폐기물을 활용한 친환경적인 공예다. 이번 원데이클래스에서는 폐양말목으로 냄비 받침과 바구니를 만드는 수업을 진행한다.
화순군 관계자는 “올해부터 운영하는 월간 원데이클래스가 기존 도서관 이용자뿐 아니라 도서관 이용에 소극적이었던 주민들이 도서관을 방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순열린도서관 ‘월간 원데이클래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화순열린도서관 누리집(http://hslib.kr)을 참고하거나 화순군 도서관팀(061-379-3956)에 문의하면 된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