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로 찾아가는 나” 화순교육청 Wee센터 ‘마음이음’ 프로그램 운영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
2020년 08월 07일(금) 13:01 |
이번 프로그램은 심리·정서적 어려움으로 도움이 필요한 초·중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정서적 안정감과 자존감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학생들은 ‘원예치료’를 통해 드라이플라워바스켓을 만들며 성취감과 자기치유의 경험을 했다.
‘도예테라피’시간으로 도자기 채색활동을 통해 그동안 받았던 스트레스를 자연스럽게 해소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친구들과 관계형성을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도록 하고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최선의 안전조치 후 진행됐다.
화순Wee센터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가정방문상담프로그램, 학생정서·행동 특성검사 심층평가 지원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화순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되어있을 우리 아이들의 정서적 지원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방학기간동안 더 많은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화순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hsed.jne.go.kr/)와 Wee센터 대표전화 370-7190~6으로 확인 할 수 있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