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중구후보 사무실 개소로 표심몰이 지역의 듬직한 일꾼이자 묵묵한 심부름꾼 정중구 후보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
2010년 05월 01일(토) 09:42 |
화순군 다선거구(능주·한천·이양·춘양·청풍·동복·남면·동면)에 예비후보 등록을 필한 정중구 후보가 오는 5월4일(화) 오후3시 동면 장동리에 사무실을 개소하고 본격적인 표심 잡기에 나선다고 한다.
정중구후보는 지난 4년을 되돌아 보고 자신이 추구한 의정활동 그리고 출마의 변과 함께 주요공약을 제시했다.
■출마의 변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늘 저를 성원해 주시는 지지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 정중구는 지난 4년의 의정기간 동안 군민간의 갈등과 굴곡진 감정을 해소하고 화합과 단결속에 발전하는 화순군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고 자부합니다.
특히, 과거 화순광업소에 오랫동안 몸담았던 경륜을 살려 광부들의 생계권 보장 및 지역민의 숙원사업인 폐광대체산업의 동면 유치를 위해 백방으로 노력해왔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지역민들 사이에 정중구가 폐광대체산업 동면 유치를 너무 소극적으로 대응 해 왔다는 소문이 만연해 있었던 것으로 압니다.
존경하는 면민 여러분,
저는 여러분이 뽑아주신 의원이요, 동면의 문지기요, 광부의 아들입니다.
그런 제가 어찌 동면 미래의 사활이 걸린 폐광대체산업 유치를 수수방관하고 외면만 할 수 있었겠습니까?
폐광대체사업 도곡면 유치는 아직 결정 난 것은 아닙니다.
600억 예산 전부를 동면에 쓸 수 는 없겠지만 300억 예산의 석탄박물관 만큼은 동면에건립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를 다시 군의회로 보내주시면 반드시 동면지역에 석탄박물관을 유치하여 고용 증대 및 관광 수익으로 연결하여, 동면 경제를 활성화시키는데 일조하겠습니다.
저는 지난 군의회에서 폐광을 대비한 대체산업을 발굴하는 것으로 수익금은 탄광지역주민을 위해 쓰여져야 한다고 여러차례 요구한 것은 물론 대체산업이 들어서는 위치가 어디가 됐든 중요하지 않지만 관련 수익금 중 50%정도는 현재 광업소가 운영되고 있는 동면에 투자돼야 한다고 강력 주장 해 왔습니다.
아울러 “탄광관련 예산은 화순에 탄광이 있기 때문에 지원되는 예산으로 더이상 화순에서 탄광 관련 예산이 탄광지역이 아닌 지역에 사용되는 일을 방관하지 않겠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면민 여러분께 다짐하는 바이며, 동면을 비롯한 한천'이양 등지에 더 많은 탄광 관련 예산이 쓰여질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면민 여러분, 저는 비록 학위 박사는 없지만 자신 있게 박사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는 인간 박사입니다.
선․후배, 그리고 어르신들 간의 끈끈한 정과 인간미, 대인관계는 어느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고 자부합니다.
둘째는 약속박사입니다.
저는 아무리 사소한 약속 일지라도 제가 한 약속만큼은 반드시 지켜왔습니다.
지난 지방선거 때에도 면민과 한 약속들은 반드시 지켰습니다.
셋째는 봉사 박사입니다.
저는 우리 지역에 사시는 어르신들의 불편함을 몸소 덜어드리기 위해 불철주야 일 해왔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장에 가시는 날에는 차량으로 봉사해왔으며, 불우한 가정들과 소외 계층 돌보기에 시간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제는 민주당 깃발만 꽂으면 된다는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오랫 동안 한 지역에서 듬직한 일꾼이자 묵묵한 심부름꾼으로서 저 정중구만큼 열심히 일 해온 사람이 누가 있습니까?
아무런 봉사와 궂은 일도 하지 않은 사람이 어느 날 갑자기 군의원 시켜달라고 얼굴을 내밀며 명함을 돌리고 다닌다는 것이 어디 말이나 되겠습니까?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저 정중구 만큼 이 지역의 실정과 현안을 더 잘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저 만큼 많이 마을을 오가며 어르신들을 실어나르고 이웃들과 정겹고 따스한 대화를 많이 나눠 본 사람은 없다고 자부합니다.
모쪼록 개척정신, 새마을정신, 봉사정신을 되살려 새로운 마음과 의욕으로 면민 여러분과 함께 다시 한번 활기찬 화순의 미래를 위하여 성실하게 열심히 뛰겠습니다.
끝으로 바쁘심에도 함께 해주신 군민 여러분!
또 늘 저를 응원해주시는 많은 지인 여러분!
저는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격려에 힘입어 우리 군민 모두의 꿈이 이루어지는 그 날까지 열심히 뛰겠습니다.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요공약
-면민과의 대화 정례화
-주민 참여 예산제 도입
-전국 대상 농산물 판매망 구축
-지석천 생태 탐방로 및 자전거 도로 조성
-동면 일대 석탄박물관 건립
-남면 사평천 물 테마공원 조성
-이양 쌍산의 소 명품 관광지 개발
-능주면 상설시장 활성화 및 다문화 먹거리촌 조성
-한천면 그린 투어 명소 육성
-동복면 김삿갓 옛길 개발
-청풍면 바이오 미꾸라지 육성
-춘양면 고인돌 투어 개발 및 고인돌 관광상품 개발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