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작설 명차 만들기” 제다 체험 한서대 정인오 박사 등 차 전문가 100여명 참석 성황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
2009년 05월 19일(화) 21:33 |
「화순작설 명차 만들기」제다 체험행사는 지난 16일 만연산 야생 작설차밭 및 화순농업기술센터에서 한국차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됐다.
화순 작설차회(회장 조기정 목포대 교수)주최, 전남녹차특화작목 산학학련협력단(단장 박근형 전남대 식품공학과교수),영농법인 청정골 화순녹차(회장 조영무),화순농업기술센터(소장 조기혁)공동 후원으로 열린 제다 체험은 화순읍 만연산 야생 작설차 밭을 탐방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이어 농업기술센터에서 한서대 정인오 교수의 「가공방법에 따른 한국차의 발전방향 모색」에 대한 학술 강연을 실시하고, 차 재배농가 및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4시간 동안 차 제다 이론 및 가공 실습을 병행 실시하였다. 마지막으로 차 시음회를 통해 회원들간 우의를 다졌다.
작설차는 곡우에서 입하사이에 차나무의 새싹을 따 만든 한국의 전통차이다.
한편 회원들은 “우리 전통 차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게 된 좋은 기회였다”며 “우리 차 속에 이렇게 심오한 맛과 뜻이 있는지 몰랐다”고 만족스런 표정.
고재순 화순작설차회 총무는 “이번 행사에 많은 회원들이 깊은 관심을 보여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