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공동육아나눔터 ‘빈 그릇 첼린지’ 화순클릭 mkp0310@hanmail.net |
2021년 09월 27일(월) 20:47 |
‘빈 그릇 가족캠페인’은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가정들의 참여로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됐다.
건강한 환경 만들기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식품페기물의 양이 갈수록 늘어나는 상황에서 빈그릇 첼리지 동참을 통해 밥상도 살리고, 환경도 살리는 운동을 실천하기 위한 의도다.
‘빈 그릇 가족캠페인’은 건강한 환경 만들기 일환으로 음식물 쓰레기의 심각성을 일깨우기 위해 시작됐다.
음식물 쓰레기가 배출하는 이산화탄소 방출량이 기후위기에도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만큼 각 가정에서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고, 적당량의 음식을 섭취하여 가족 건강성을 되찾고 회복하며 환경에 대한 관심과 꾸준한 실천을 당부한다.
캠페인은 화순군민으로 환경에 관심 있는 20가정이 참여하여 캠페인 기간 동안 1회 인증샷 3장씩, 총 3회 참여하여 인증이 완료된 가정에게 친환경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빈그릇 첼린지를 함께 한 후 가족이 다같이 모여서 맛있는 밥을 먹는 것 자체가 좋았으며, 가족과 음식의 소중함을 느꼈고, 환경지킴이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는 후기와 함께 이후에도 아이들과 함께 빈그릇 밥상에 계속 도전하고 싶다는 의지를 보였다.
한편 공동육아나눔터는 화순희망센터 내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375-1057에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화순클릭 mkp031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