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나주시, 이재명 교육정책 지지 선언 이어져

28일, 전남교육대전환 실천연대 2,000인 지지 표명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2022년 03월 02일(수) 10:31

제20대 대통령선거가 9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나주화순지역위원회(신정훈 위원장)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이 이어지고 있다. 전남교육대전환 실천연대는 28일 더불어민주당 나주시 선거연락소 사무실에서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을 하였다.

나주시 이경범 전)예산과장은 이날 선언문을 통해 “교육은 국가와 지역의 일자리와 삶, 그리고 행복을 결정짓는 중차대한 문제이다. 더욱이 수도권에 비해 낙후된 우리 전남은‘교육을 통한 지역인재 육성’에 지역의 미래가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4차 산업혁명이라는 대전환 시대에 맞추어 국가 대전환을 먼저 이루어 내는 나라가 미래를 선도하듯이, 교육 대전환을 먼저 이루어 내는 지역이 미래를 선도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은 자명하다.”

또한, “대한민국은 디지털 대전환을 통해 미래교육으로 대전환을 이루어내야 하고, 낙후된 전남교육은 미래교육과 새로운 교육자치로 대전환을 이루어 내야 한다.‘ 고 강조하며 이재명 후보가 제시하고 있는 <대한민국 교육대전환>이 나와 우리 아이들, 그리고 전남과 나주시, 화순군 발전에 기틀이 될 것이라 확신하고. 이에 전남교육대전환 실천연대 2,000人은 이재명 후보의 교육대전환 정책을 적극 지지하고 함께 실천해 나갈 것이다“ 라고 선언했다.

전남교육대전환 실천연대 김대중 위원장은 “디지털 대전환을 통한 100만 인재 양성을 공약한 이재명 후보야말로 <미래 앞으로, 교육 제대로, 교육 대전환>을 이끌 적임자이다. 나아가 기초학력 증진을 위한 기본학력 국가책임제, 디지털 세대에 맞는 초중고교 정보교육 활성화, 유치원 교육의 문화예술체육교육으로의 전환, 선택형 방과 후 교육프로그램 활용, 돌봄교육체제의 개선 및 확대 등은 교육 대전환을 앞당길 정책이다.”라며 교육대전환 공약을 지지하고 함께 실천해 나가겠다고 선언했다.

신정훈국회의원(나주화순)은 인사말을 통해 “선거를 9일 앞두고 대한민국의 미래와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이재명 후보가 당선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유능한 4기 민주정부 수립을 위해 마지막까지 함께 하자”고 당부했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이 기사는 화순클릭 홈페이지(xn--py2b77m0om3vf.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xn--py2b77m0om3vf.kr/article.php?aid=936099882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9일 14:2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