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의 날 기념, 무등산 정상개방

- 무등산 정상의 경관과 함께 다채로운 탐방경험 제공 -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2023년 02월 21일(화) 10:04

□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남태한)는 광주시와 함께 공군제1미사일방어여단의 협조를 받아 제3회 국립공원의 날을 기념하는 정상개방 행사를 다음달 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 행사를 통해 개방되는 구간은 서석대에서 군부대 후문을 지나 지왕봉과 인왕봉, 군부대 정문으로 이어지는 0.9km로, 탐방객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군부대 출입을 위한 신분증을 지참하여 이용할 수 있다.

○ 이날 행사는 올해 첫 정상개방으로 국립공원공단 이사장, 광주광역시장 등 주요 인사들이 ‘국립공원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무등산 정상을 방문할 예정이다.

□ 정상개방과 함께 운영되는 국립공원 홍보부스와 이벤트 또한 탐방객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한다.

○ 무등산 정상을 배경으로 국립공원 깃대종 캐릭터(반달이, 달콩이)와 함께 국립공원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무등산 사진관’,

○ 탐방로 입구에서 받은 국립공원 홍보 슬로건을 달고 정상 탐방을 인증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나도 국립공원 홍보대사’ 등 다양한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은 ‘국립공원의 날’의 주제는 “국립공원, 자연을 담다! 사람을 품다! 미래를 열다!”로 대자연 속에 담긴 인류의 역사를 미래세대에게 온전하게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장수림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 자원보전과장은 “이번 정상개방을 통해 국민들이 국립공원의 가치와 의미에 대하여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우리의 후손들에게 아름다운 국립공원을 온전히 전해줄 수 있도록 앞으로 자연보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이 기사는 화순클릭 홈페이지(xn--py2b77m0om3vf.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xn--py2b77m0om3vf.kr/article.php?aid=980327022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9일 07:1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