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적벽 축제 성공 다짐 이서면, 화순적벽 문화축제 추진위원회 첫 회의…4월 29일~30일 축제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
2023년 03월 02일(목) 16:28 |
화순군 이서면은 지난 28일 제36회 화순적벽문화축제 추진위원회 첫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 허선심 면장, 손홍규 번영회장, 정연지 군의원, 류영길 군의원 등 추진위원 40명이 참석하여 화순적벽문화축제를 성공시키기 위한 추진 방법에 대해서 심도 있는 토의가 이루어졌다.
제36회 화순적벽문화축제는 다가오는 4월 29일부터 4월 30일까지 2일간 개최된다.
4월 29일 이서커뮤니티센터와 화순적벽 망향정 일원에서 펼쳐질 적벽문화축제는 이서면번영회 주관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4월 30일 화순적벽 힐링 건강 걷기대회는 전남일보사 주관으로 행사가 치러진다.
성공적인 화순적벽문화축제 개최를 위해서 어린이, 청소년, 관광객,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전시, 체험, 판매, 경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첫 날인 29일에는 △개막식 △축하공연 △화순적벽 풍류대전 전국 난타경연대회 △사물놀이 △풍류놀이 체험행사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둘째 날 30일에는 △화순적벽 힐링건강 걷기대회 △버스킹 △경품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둘째 날인 30일 진행되는 힐링건강 걷기대회는 오전 10시에 적벽초소를 출발해 망향정까지 걷는 행사이다. 특히 초소 입구와 망향정 주변에 버스킹 팀을 배치해 신나는 음악과 함께 적벽을 관람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며, 천하제일로 뽑히는 풍광을 배경으로 4km 트레킹코스를 걷다보면 화순 적벽의 아름다움에 절로 감탄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화순적벽문화축제 기간에 적벽 입장료는 전액 무료이고, 누구나 축제에 참여 가능하다.
손홍규 번영회장은 “화순적벽문화축제가 이번 축제를 계기로 화순군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행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군민과 관광객들이 이서면을 방문해 자연을 만끽하고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잠시나마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허선심 면장은 “손홍규 번영회장님을 중심으로 번영회 임원 및 축제추진위원들이 준비에 철저를 기하여 주길 바라며, 작년 축제를 보완해서 보다 풍성하고 알찬 성공적인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 고 화순적벽 문화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였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