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영길 부의장이 27일 서울 영등포 아트홀에서 2024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받았다.
2024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참다운 지방자치 실현 및 지방의원의 공약이행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2008년부터 수여하고 있으며, 류영길 부의장은 주민 생활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조례를 제정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류영길 부의장은 제8대 화순군의회 후반기 산업건설위원장과 제9대 화순군의회 후반기 부의장을 역임하면서 군민 복리증진을 위해 헌신 봉사하고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등 군민들의 불편사항을 살피고 숙원사업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화순군의회 폐광대책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폐광지역 대체산업 발굴 및 주거환경 개선, 광해 방지 등 폐광 후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기여했으며 「화순군 폐광지역 광해 예방 및 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하고, 「화순광업소 조기폐광 경제진흥사업계획 추진에 대한 건의사항 반영 촉구 결의안」을 발의해 폐광지역 주민들의 고통을 줄이고 폐광지역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
이 날 수상한 류영길 부의장은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화순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 노력을 인정받아 영광스러운 수상을 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화순군민의 더 나은 삶과 화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