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왕 선발대회는 어린이, 청소년, 일반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화순군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독서 감상문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대상 도서는 어린이 부문은 <강남 사장님(이지음 지음)>, 청소년 부문은 <녹두밭의 은하수(안오일 지음)>다. 일반인 부문은 문학 분야 <아름다움은 지키는 것이다(김탁환 지음)>와 비문학 분야 <공간이 만든 공간(유현준 지음)>이다.
해당 도서는 ‘2021년 전남도민, 올해의 책 함께 읽기’로 선정된 도서이다.
독서 감상문 분량은 어린이 A4 용지 기준 2~3매, 청소년 A4용지 기준 3~4매, 일반인 A4용지 기준 3~4매 이상이다.
감상문 신청·접수는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응모 희망자는 화순열린도서관 누리집(http://hslib.kr)에서 참가 신청서, 독서 감상문 양식,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hsy0520@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독서왕과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3명을 선발해 군수상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제29회 전라남도 독서왕 선발대회에 응모할 예정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군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며 “선발대회가 군민들이 책을 가까이 하고 독서를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열린도서관(061-379-3955)에 문의하면 된다.
<>
화순클릭 mkp031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