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년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운영...교육생 모집
검색 입력폼
교육/문화

화순군, 청년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운영...교육생 모집

이달 25일까지 수강신청 접수...3월 개강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100만 유튜버 도전! 청년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을 3월에 개강한다.

청년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은 화순군 청년센터 ‘청춘들락’ 3층 미디어공작소에서 3월 4일 개강, 4월 2일까지 5주간 진행된다.

군은 만 18세부터 49세의 지역 청년 15명을 수강생으로 모집, 총 10차례의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커리큘럼은 콘텐츠 기획부터 영상 촬영, 제작, 편집 등 실습 중심으로 구성했다.

스토리텔링 기법을 접목한 영상 촬영 기술, 전문 영상 편집 기술 프로그램인 ‘프리미어 프로’를 활용한 편집 기법을 교육한다. 지적재산권, 현직 PD가 들려주는 코로나19 이후 미디어 등 특강도 포함됐다.

수강을 희망하는 청년은 2월 7일부터 25일까지 화순군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재된 공고문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화순군 미디어 공작소 2층 사무실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방문이 어려운 경우 구글 폼(https://forms.gle/gpfuxoDxMCTx79A26)을 통해 신청해도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빠르게 변하는 뉴미디어 환경에 청년의 1인 미디어에 대한 관심과 교육 소요가 커지고 있다”며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이 우리 지역 청년들이 영상 미디어 환경을 이해하고 역량을 갖춘 크리에이터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미디어공작소(061-373-3955)에 문의하면 된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