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의회,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실시
검색 입력폼
탑뉴스

화순군의회,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실시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준비현장 및 수산식품 클러스터 조성 현장 등 점검」



화순군의회(의장 하성동)는 13일 제261회 임시회 회기 중 소관 상임위원회별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총무위원회(위원장 정연지)는 화순군 체육회 사무실과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준비현장을 방문했다.



화순군 체육회 사무실을 방문한 위원들은 관광체육실장으로부터 체육회의 운영현황을 청취한 후 구성현황과 소관 종목단체 등을 확인했다.



위원들은 체육회 직원 채용시 투명성 제고를 위해 반드시 공개 채용할 것을 주문하며, 잘못된 행정 처리를 사전에 바로 잡을 수 있도록 자체 감사를 진행할 것을 당부했다.



이후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준비현장을 방문한 위원들은 고인돌 사업소장으로부터 사업 추진현황과 준비상황을 청취한 후 고인돌 보호각의 시설 정비현황 및 축제현장의 꽃 분재 등을 확인했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강재홍)는 화순군 능주면 정남리, 남정리에 위치한 화순 수산식품 클러스터 조성사업 대상지를 방문했다.



위원들은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 1층에서 농촌활력과장으로부터 추진 현황을 보고받은 후, 수산식품산업 거점 단지와 내수면 스마트 양식장 시범단지 내 연구시설과 가공공장 등을 꼼꼼히 확인했다.



현장에서 입주업체와의 대화를 통해 대용량 제품 포장기 및 냉풍건조기의 지원 요청 등 입주업체 대표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위원들은 수산식품 클러스터 조성 추진 현황에 대해 기대감을 나타내면서 해당 사업 추진 시 우리군의 농산물을 활용해 농가소득 향상에 힘써달라고 요청하고, 화순군 청년 채용에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의 사업 기간은 2016 ~ 2023(8년)으로 올해 4월에 준공되었으며 주요시설로는 가공공장 2개 동, 연구시설 1개 동, 전시 홍보관, 안내센터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현재는 청우F&b, 수림굴비, 포프리 등 세 개 업체가 입주해있다.



강재홍 산업건설위원장은 “현재 업체들이 입주하는데 수도 요금이 비싸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 같다.”라며 “수도 요금을 낮춰주면 식품생산 업체들이 입주하는데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으니 이점 고려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261회 화순군의회 임시회는 11일부터 개회하여 23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채택과 화순광업소 폐광 관련 추진현황 청취를 마지막으로 15일에 폐회할 계획이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