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2일 청년들이 지역 사회 활동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대상자를 4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남형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청년들의 지역 사회 활동 기반 마련을 위해 공동체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청년 인구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지원 자격은 18세 이상부터 49세 이하인 청년 5인 이상을 구성원으로 하는 팀, 법인·단체이며, 구성원의 화순군 거주 비율이 60% 이상이라야 한다.
모집 기간은 3월 27일부터 4월 11일까지이며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청년공동체 총 5개 팀을 선정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1개 팀당 1년간 활동 지원비 6백만 원이 지원되지만, 동일 유사 사업으로 중앙부처 및 타 지자체 등으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거나, 단순 친목 또는 영리 목적의 모임, 단체의 운영비 및 자산 취득을 위한 사업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청년공동체는 오는 4월 11일까지 참가신청서 및 활동계획서, 예산계획서 등의 서류를 작성해 화순군청 인구청년정책과 청년지원팀을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조 또는 화순군청 인구청년정책과 (☎061-379-3633)에 문의한다.
백남현 기자 840backnh@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