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화순장학회(이사장 구복규)은 지난 3월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제1회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2023년 사업결산(안) ▲2024년 예산안 ▲2024년 상반기 장학생 선발 확정(안) 등 5건의 안건에 대하여 심의·의결했다.
올해 상반기 장학생 선발은 지난 2월 21일부터 3월 13일까지 학교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받았다. 이사회를 통해 화순 장학생 131명, 다자녀 장학생 513명 총 644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전체 4억 4천만 원을 지급하기로 하였다.
또한, 이날 이사회에서는 지역인재들의 학비 부담 경감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일부 사업의 지원을 확대하고, 신규 장학사업을 신설하기로 의결했다.
먼저, 다자녀 장학사업의 대상을 3자녀 이상의 다자녀가정에서 2자녀 가정까지 확대하여 2자녀 가정은 기존 다자녀 장학금의 50%를 지원받게 되었다.
또한 부모 중 1인과 학생이 화순에 사는 군민이면 신청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거주요건을 완화, 장학사업의 실효성을 높였다.
더불어, 예능 특기 장학 분야에도 변화를 주어 관외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하였으며, 학교밖 청소년을 격려하기 위한 학교밖 청소년 장학 분야도 신설하였다.
(재)화순장학회는 “이날 의결된 안건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운영세칙 개정과 세부 추진계획 수립 등 관련 절차를 이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구복규 군수는 “지역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하고,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되도록 다양한 신규사업을 발굴해 왔으며, 시대변화에 발맞춰 수혜자들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장학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장학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청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hwasun.go.kr.lll)를 방문하거나 화순장학회(379-3352)로 문의하면 된다.
백남현 기자 840backnh@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