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인돌 봄꽃 축제」 - 안전한 문화축제에 집중
검색 입력폼
탑뉴스

고인돌 봄꽃 축제」 - 안전한 문화축제에 집중

교통·안전·주차 편의 최고

[화순클릭]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화순으로 봄소풍 가자!’라는 주제로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되는 「2024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의 안전 관람 편의 증진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군은 10일간 계속되는 축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비상 상황에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처를 위해 축제 전반에 대한 총괄 관리 종합상황실 1개소(도곡 잔디광장)를 설치해 운영한다.



또한 자체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여 화순 경찰과 소방 등 관계기관과의 협조를 통한 안전사고 방지 대책과 교통 관리 및 야간 경비에 필요한 안전관리 요원 배치, 상해보험과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입까지 마쳐 안전하고 편리한 축제 운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주차 및 교통

지난번 축제와 비교해 이번 축제에서 달라진 점은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주말(토, 일) ▲축제장 입구 관광안내소(도곡)→고인돌캠핑장 진입로 구간을 일방통행 구간으로 설정, 차량 흐름을 크게 개선한 부분이다.



또한 방문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도곡 월곡리 양정마을(P5)과 춘양 대신리(P1)에 주차 공간을 추가해 전년 대비 214면 늘어난 총 1,910대의 드넓은 주차장을 확보했다.



단, P2 주차장은 노약자, 장애인, 임산부 전용 배려 주차장으로 40대 분량을 수용할 수 있다.



■ 축제 관광객 셔틀버스 운행

화순군은 외지에서 오는 축제장 방문객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KBS전국노래자랑이 열리는 23일(화)과 주말(4.20(토)·21(일)·27(토)·28(일))에 총 5대의 셔틀버스를 투입한다.



운행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운행 횟수는 1일 5~15회로 A·B·C 코스별 출발지와 노선이 각기 달라 먼저 운행 시간표를 참조한 후에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다.




백남현 기자 840backnh@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