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0일 도곡 세계거석테마파크에서 화순군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관내 어린이집 원생들과 가족 및 보육 교직원 등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순군어린이집연합회 어울림 한마당 대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엄마! 아빠! 우리 봄소풍 가자 GO!!란 주제로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 기간 중 열린 어울림 한마당 대축제는 행사장을 방문한 어린이에게 민속놀이 체험, 나무 목걸이 만들기, 명랑게임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매직 버블쇼, 뮤지컬 관람 등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또한 관내 어린이집 원장 28명이 함께 참여한 저출산 극복 퍼포먼스를 통해 화순군 출산장려정책을 홍보하고 군민들에게 저출산 위기를 알리는 공연을 펼쳤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랑과 정성으로 우리 아이들을 돌보시는 보육 가족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아이와 부모·보육인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들어 가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화순군어린이집연합회장(윤은경)은 환영사를 통해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와 함께 아이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놀다 갈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준비하였다.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백남현 기자 840backnh@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