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도서관 “가족과 함께하는 하루 공방” 운영
검색 입력폼
탑뉴스

열린도서관 “가족과 함께하는 하루 공방” 운영

다양한 주제의 일일 강좌(원데이클래스) 제공

[화순클릭]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열린도서관에서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하루 공방”이라는 주제로 가정의 달 행사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가족과 함께하는 하루 공방”은 지역주민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로 구성된 일일 강좌(원데이클래스)이다.



어버이날 하루 전날인 5월 7일(화) 진행하는 ‘모루 카네이션 꽃다발 만들기’는 정성을 담아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부모님이나 스승님에게 선물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수업이다.



5월 23일(수)과 24일(목)에 진행되는 ‘나만의 향수 만들기’ 수업은 조향사 자격증을 취득한 전문 강사의 지도를 통해 80여 가지의 향을 맡아보고, 직접 조향해 나만의 향수를 만들 수 있는 수업으로 화순 지역에서는 접하기 힘든 사례이다.



일요일인 5월 19일과 26일에 각각 진행되는 ‘모루 꽃다발 만들기’와 ‘스칸디아모스 오르골 만들기’ 수업은 부모와 동반 시 초등학생 수강도 가능하며, 가족 간의 추억을 쌓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족과 함께하는 하루 공방” 수업은 4월 30일(화)부터 화순열린도서관 홈페이지(문화행사→문화프로그램)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군 관계자는 “도서관이 단순히 책만 빌려주는 게 아니라, 다양한 문화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려하는 역할을 하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문화행사를 기획하여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백남현 기자 840backnh@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