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지난 19일 '2024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장에서 방문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현장 홍보를 진행하였다.
이날 현장 홍보는 사회복지서비스 지원을 제때 받지 못해 위기에 처한 위기가구 적극 발굴을 위한 복지사각지대 해소 차원에서 마련됐다.
화순군 희망복지단이 추진하는 ▲통합사례관리 ▲화순사평빨래방운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운영 ▲복지기동대운영 ▲긴급복지지원 등을 안내하는 사업 전반에 대해 홍보활동을 펼쳤다.
축제방문객과 지역주민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 리플렛과 홍보물을 전달과 함께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는지를 살펴보고 발견 시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희망복지지원단에 알려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군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활동으로 어려운 이웃을 향한 관심이 커지기를 기대한다. 복지 위기 의심 가구 발견 시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화순군 희망복지지원단으로 제보해 주시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적극 연계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희망복지지원단은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대상에게 보건·복지·고용·주거 등 필요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여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지역주민의 복지 체감도 향상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한편, 도움이 필요하거나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보이면 화순군희망복지지원단
(☎379-3941~3944)에 연락하면 복지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백남현 기자 840backnh@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