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구복규 군수)은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에서 관내 성인을 대상으로 한 ‘미술교실 유화반’ 프로그램을 2강좌를 진행한다.
화순읍 동구리 호수공원에 있는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은 예술과 자연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공간으로 다양한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에게 예술과 창의성을 증진하는 데 기여하고 문화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전시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 창작실에서 진행되는 성인프로그램 ‘미술교실 유화반’은 미술의 아름다움과 예술적인 영감을 심어줄 전문 강사가 기초부터 심화까지 다양한 주제와 기법을 가르친다. 수강생들은 작품에 대한 피드백과 함께 자유롭게 창작할 수 있도록 지도받으며 자신만의 예술적인 표현을 향상할 수 있는 창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교육 기간 수강생들은 유화 그리기의 다양한 기법을 배우고, 색채의 다양성을 탐구하며 자신만의 표현 방법을 찾아가게 된다. 또한 프로그램은 다양한 실습으로 수강생들이 작품 제작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지도할 계획이다.
교육은 5월 24일(금)부터 8월 30일(금)까지 15회차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된다.
‘미술교실 유화반’ 수강 신청 기간은 5월 16일(목)부터 5월 21일(화)까지이며, 모집인원은 7명이다. 미술에 관심 있는 관내 주민(만 20세 이상 성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많은 군민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2023년도 미술 교실에 참여한 수강생은 뒷순위로 선정되며, 수강료는 8만 원이다.
신청서는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누리집(http://sbart.or.kr)에 접속하여 교육 프로그램에서 수강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수강 신청 당일 오전 9시부터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화순읍 진각로 249-8)에서 선착순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화순군립최상준미술관(061-379-3836~7)으로 하면 된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백남현 기자 840backnh@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