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16일 역사교육관에서 읍‧면 복지팀과 복지조사팀을 대상으로 신속‧정확한 사회보장급여 신청 민원 업무처리를 위한 실무자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상반기 복지대상자 확인 조사와 사회보장급여 신청조사를 동시에 진행하는 4월~6월경 업무량 증가에 따라 읍·면 신청 접수 단계부터 주택공사, 국민연금공단, 국세청과 건강보험공단, 금융기관협회 등 4단계의 타 기관의 조사 의뢰 및 회신을 거쳐, 복지조사 결정 단계까지 업무가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행되어 군민의 복지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개최되었다.
이날 간담회 내용은 ▲사회보장급여 신청‧접수 단계에서 정확한 보장가구 구성 협조 ▲민원인의 구비서류 간소화를 위해 행정정보공유시스템 적극 활용 ▲사회보장급여 신청조사 보완 서류 최소화를 위한 초기상담 시 유의 사항 등으로 구성하였다.
간담회는 특히, 종합민원팀과 연석으로 진행하여 읍면 사회보장급여 민원 신청 업무 실무자들의 현장 애로사항도 함께 청취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화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보장급여 신청 민원 업무가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행되어서 우리 이웃들이 적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장애 수당 등 다양한 사회보장급여의 선정 기준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사회복지과 복지조사팀(☎061-379-3271~5)으로 문의하여 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백남현 기자 840backnh@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