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의회,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실시
검색 입력폼
탑뉴스

화순군의회,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실시

「능주 역사문화관광 거점개발사업 현장, 남산공원 조성 사업 현장 등 점검」

[화순클릭]


화순군의회(의장 하성동)는 12일 제267회 제1차 정례회 회기 중 소관 상임위원회별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총무위원회(위원장 정연지)는 능주 역사문화관광 거점개발사업 현장과 운주사 석불석탑군을 방문했다.



능주 역사문화관광 거점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한 위원들은 적려유허지 인근에서 관광체육실장으로부터 조광조 유배지 확대개발 사업이 화순 능주 역사문화관광 거점개발 사업으로 변경된 사유를 청취한 후 향후 추진사항 등을 확인했다.



위원들은 사업이 중단된 것으로 알고 있는 주민들이 많고 사업비가 확보되지 않아 우려를 표하며 관광개발 관련 공모사업 등에 선정되어 국비가 확보 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능주 역사문화관광 거점개발사업 기간은 2022. 7. ~ 2026. 12.(4년 6개월)으로 지난 2022년 10월에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하여 미디어센터, 문화체험 공연장 등을 조성한다.




이후 운주사 석불석탑군을 방문한 위원들은 운주사지 안에서 문화예술과장으로부터 시설과 운영현황 등을 청취했다.



위원들은 국제학술대회 개최시 국내외 고고학 대학 교수 등을 초청 하여 국제 학술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홍보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하였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강재홍)는 남산공원 조성사업 현장과 남산공원 야간경관 조성사업 그리고 화순춘란 재배 교육장을 방문했다.



남산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한 위원들은 산림과 담당 팀장으로부터 추진중인 사항에 대해 사업 경과 보고를 받고 현장을 살펴보았다.



위원들은 벤치에 그늘막 설치 등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시설과 4계절 불편없이 남산공원을 찾을 수 있도록 잘꾸며 달라고 당부하였다.



이어서, 남산공원 야간경관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빛 공해 민원이 없도록 조명 등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줄 것을 주문하였다.



마지막으로, 화순춘란 재배 교육장을 방문해 구복규 군수로부터 직접 난의 효율적인 생산과 판매를 위한 새로운 시장 개척에 대해 설명을 듣고 농업인 현장실습 교육장에 방문해 현장을 살폈다.



한편, 제267회 화순군의회 제1차 정례회는 6월 10일부터 개회하여 2023 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 종합심사를 받고 6월 19일에 폐회할 계획이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