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특화사업 본격 추진
검색 입력폼
탑뉴스

화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6년 특화사업 본격 추진

- 취약계층 위한 물김치․반찬 나눔부터 주거환경 개선까지 -



화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조영일, 민간위원장 최영창)는 지난 30일 화순읍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6년 1분기 회의를 열고,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특화사업 추진 계획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화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7명이 참석했으며, 2026년 특화사업으로 ▲따뜻한 초여름, 시원한 물김치 나눔 ▲사랑의 반찬 나누기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총 3개 특화사업 추진하기로 확정했다.


이번 특화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고,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생활 만족도 향상과 더불어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26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는 따뜻한 후원의 손길도 이어졌다. 새마을금고에서 라면 140박스를 후원했으며, 최영창 민간위원장이 200만 원을 기탁했다. 또한 화순읍 번영회와 노경배 위원이 각각 100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정영진 위원과 윤덕옥 위원도 기부에 동참할 뜻을 밝혔다.


조영일 화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세심하게 살피고, 복지 사각지대 없는 화순읍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바쁜 일정 속에서도 후원과 나눔에 솔선수범해 주신 위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화순클릭 570yong@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