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교과부 지정 기초.심화과정 시범운영 우수사례 발표
검색 입력폼
탑뉴스

화순교육지원청, 교과부 지정 기초.심화과정 시범운영 우수사례 발표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길모)은 전남에서 유일하게 교과부 지정 기초․심화과정 운영 시범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된 후 그 동안의 운영 성과를 교과부로부터 인정받아, 2010년 11월 9일 충남 부여의 한국전통문화학교에서 개최한 교과부 주관 제5차 지역교육지원청 기능개편 워크숍에서 운영 우수사례를 양연옥 교육지원과장이 발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각 시도교육청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우수사례 발표에 대해 참석한 교과부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격려를 받았다. 특히 이번 사업을 위해 유능한 강사를 채용하려고 노력했던 점과 담당강사들의 헌신적인 지도로 참여학생들이 비전을 갖게 되고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는 점을 발표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교과부로부터 올해 1억2천5백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고교 교육력을 제고하기 위해 운영하는 이 사업은 학업성취 수준과 흥미가 다양한 학생들로 구성된 일반계 고등학교의 교육력을 획기적으로 제고하고, 영어․수학과 같이 수준별 학습이 필요한 교과에 대해 뒤처지는 학생을 위한 고교 기초과정과 우수한 학생을 위한 심화과정을 개설하여 다양한 계열의 학습경로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특히 심화과정은 특목고의 전문교과를 개설하여 이수결과를 대입 입학사정관제에 반영하도록 추진하고 있어 일반계 고등학교의 우수학생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사업은 향후 2년 6개월간 추진될 것이며, 지금처럼 우리 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지원이 계속된다면 학부모와 지역민으로부터 화순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많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이 사업은 향후 2년 6개월간 추진될 것이며, 지금처럼 우리 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지원이 계속된다면 학부모와 지역민으로부터 화순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많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