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권한대행 임근기 부군수)은 2011년도 노인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아름다운 우리고장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
아름다운 우리고장 만들기 사업단은 능주 ․ 화순 노인일자리 참여자 33명으로 구성되어 능주면 입구, 도곡 죽청리 소공원, 도로변 화단 등에 꽃 양귀비, 할미꽃 철쭉 등을 식재하여 면을 찾는 방문객들에게는 따뜻한 인상을 주고, 주민들에게는 아름다운 우리 고장 만들기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군에 따르면 금년도 신규 노인일자리 사업으로I love 화순 지킴이, 찾고 싶은 화순 만들기, 아름다운 우리고장 만들기등을 통해 소공원 조성, 생활환경 주변방치 쓰레기 수거, 불법광고물 정비 등 환경캠페인도 병행할 계획이며
또한 지역맞춤형 노인일자리 사업으로,경로당 지역특산품 판매사업, 폐현수막 재활용 사업, 노인학대예방사업단을 추진하여 어르신들의 사회참여는 물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다.
이번 노인일자리 사업은 10억5천여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I love 화순지킴이 사업 등 총9개 사업으로 참여인원은 670명이다.
군은 노인일자리 사업 시작에 앞서 지난 14일, 15일 각 수행기관별로 발대식과 참여자에 대한 사업설명 및 직무․안전 교육을 모두 마쳤다.
안태호 주민복지과장은 “ 금년 노인일자리 창출 사업을 통해 거리환경개선 및 노인의 소득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