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윤상도)는 오는 4. 27 화순군수재선거와 관련하여 유권자의 의식을 개선하여 깨끗한 선거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시민․사회․종교단체 및 유관기관 등과 함께 공명선거 자정 결의대회를 개최․후원한다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화순군수재선거와 관련하여 3. 28(월) 10시에 화순읍 광덕문화광장에서 시민․사회․종교단체 회원과 유관기관 직원, 선거구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명선거실천 자정결의대회」를 개최한다.
여기서는 "화순군민들이 이번 화순군수재선거 후보자들에게 바라는 “Clean 선거기원 희망 메시지 남기기! 소원을 말해 봐~” 이벤트와 함께 ‣기관․단체 대표자들이 “공명선거실천 자정 결의문”을 채택․낭독하고 "예비후보자들은 “공명선거실천 협약서 서명”하여 깨끗한 선거를 하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약속한다. 본 행사가 끝나면 참석자들은 재선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깨끗한 선거를 만들자는 “공명선거 거리 캠페인”도 전개한다. 한편,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화순읍 상공에는 무인비행선이 저공비행을 하면서 공명선거와 정책선거 메시지를 전달하여 전 화순군민이 참여하는 유권자 의식개선운동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화순군선관위 관계자는 “화순지역에서 실시되는 이번 화순군수재선거가 유권자들의 의식개선으로 공정하고 품위있는 선거문화가 정착되어 다른 지역의 귀감이 되도록 하는데 모든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밝혔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