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은 군정발전기획단을 폐지하고 전략산업과를 신설하는 내용의 조직개편을 추진한다.
군은 이 같은 내용의 조직개편을 추진하기 위해 화순군 행정기구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21일 입법예고했다.
화순군이 입법예고한 개정조례안에 따르면 군정발전기획단을 폐지하는 대신 전략산업과를 신설하고, 행정지원과는 총무과로, 지역마케팅과는 스포츠산업과로, 기후변화대응과는 환경과, 건선재난관리과는 건설방재과로 각각 명칭을 변경키로 했다.
군은 현재 1실, 1단, 12과 등 14개인 본청기구를 1실, 13과 등 14개로 개편한다는 계획이다.
폐지되는 군정발전기획단의 경우 기업지원, 투자유치, 지역경제업무는 신설되는 전략산업과로, 홍보업무는 기획감사실로 각각 이관된다.
기획감사실은 고충민원처리 업무가, 주민복지과는 청소년선도 및 복지 등 청소년 업무가 각각 추가된다.
현재 도시과 소관인 택지개발 및 조성, 산업(농공)단지 조성 및 개발업무는 신설되는 전략산업과로 이관된다.
종합민원과 소관인 병무행정과 공익근무 업무는 건설방재과로 이관되고, 문화관광과에는 도서관 운영관리 업무가 추가된다.
명칭이 변경되는 스포츠산업과의 경우 가로등 업무는 건설방재과로, 그린타운 조성, 경관관리, 공공디자인, 도시마케팅, 광고물 업무는 도시과로 각각 이관된다.
기후변화대응과를 환경과로, 지역마케팅과를 스포츠산업과, 행정지원과는 총무과로 명칭이 변경된다.
한편 개정조례안을 회기 중인 제177회 화순군의회 제1차 정례회에 제출키로 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