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홍이식)은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 맞이하여 우리 고장을 찾는 사람들을 반갑게 맞이하기 위하여 지난 13일부터 도로변 환경정비를 대대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여름 휴가철에 우리고장을 찾는 관광객 및 출향객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살아 숨쉬는 고향을 보여주기 위하여 주요도로변 풀베기 1,160Km, 가로수(경관림)정비 및 지주목설치, 소공원풀베기 44개소와 도로변 꽃길 조성지 22개소의 잡초제거 및 경관수목 정비를 추석전까지 마무리하기로 하고 손님맞이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도로변 풀베기는 노견에서 측구까지 세밀하게 실시하고, 가로수 수목에 올라가는 덩굴류제거와 지주목을 새롭게 설치하여 가로경관 정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지역특색을 살리고 미래의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고자 주요국도변에 1993년부터 155km, 3만여본을 식재 100일동안 피는 배롱나무의 거리는 여름휴가철의 환상적인 가로경관으로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배롱나무 거리로 명성을 얻고 있다.
이러한 일련의 발빠른 산림행정의 조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우리 고장을 찾는 관광객 및 출향인사들에게 ‘고향 화순’하면 정말 아름답고 깨끗한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는 살아 숨쉬는 고향을 가슴에 담아 가도록 여름 휴가철 가로경관정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