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지난 7월 7일(목), 화순관내 유치원 및 초․중․고 학생 아버지 80명을 대상으로 ‘내 아이, 우리 아이’ 좋은 아버지 교실을 개최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작년 1, 2차 ‘좋은 아버지 교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준비된 것으로 장안나(흥사단 리더십 아카데미 대표)강사가 초빙되어 18시 30분부터 21시까지 ‘부모의 삶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이란 주제로 진행되었다.
‘긍정적 자아 존중감을 가진 아버지가 자녀를 칭찬하고 격려할 때 비로소 자녀도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다’는 내용이 주를 이루었으며,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긍정 심리학 등 다양한 이론과 경험담이 소개되어 아버지들의 양육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또한 역할극을 통해 자녀의 감정을 존중하며 공감하는 의사소통 방법을 시연해 보는 등 아버지들의 참여로 진행되는 활동적이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아버지들은 프로그램 평가 설문지를 통해 ‘앞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는 요청을 많이 하였고, ‘자녀들이 성인이 될 때까지 꾸준히 강의를 듣고 싶다’, ‘어머니들에게도 이런 교육이 있었으면 좋겠다’ 등 다수의 의견을 건의하였다.
화순교육지원청은 매달 ‘내 아이, 우리 아이’ 좋은 학부모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어머니 교실과 아버지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화순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hsed.or.kr/)와 Wee센터 대표전화 370-7155로 확인 할 수 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