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홍이식)은 고객과 소통하는 친절한 행정서비스 실천을 위해 매일 아침 업무시작 30분 전 읍․면을 포함한 전 부서의 공직자들이 친절교육 및 고객 응대 요령 실습을 자체적으로 동시에 실시하고 있다
친절 교육은 각 부서장 및 읍면장 주관하에 간단한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기본적인 민원 맞이 인사 및 전화 예절에 대한 교육과 실습 위주로 약 20 여분간 이루어지고 있다.
화순군의 아침 친절교육은 지금까지 계속 추진해 오던 친절교육 특강이나 집합교육과 더불어 매일 고객에 대한 친절한 마음을 잊지 않고 화순군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최고의 감동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시작한 것이다.
화순군에서는 앞으로 전문 친절교육 기관에 고객 감동 친절교육 강의 동영상을 제작 의뢰하여 매일 아침 실과단소 및 읍면사무소에 청내 TV방송을 통하여 송출함으로써 전 직원들이 친절교육 방송을 청취하고 실습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고의 고객 감동 서비스를 위한 화순군의 이러한 다각적인 노력은 화순군의 모든 행정이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고객이 원하는 바를 미리 알아 고객 중심의 행정을 추진함으로써 군민이 행복한 풍요로운 복지 화순을 만드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