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경찰서(서장 윤명성)는 20일 꿈과 사랑이 함께하는 경찰체험 프로그램, ‘화순 폴리스 아카데미 제1기’를 운영하고, 화순중학교 학생 등 51명에 대한 수료식을 마쳤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기간을 이용하여 단체생활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참여 학생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경찰을 이해하는 경찰 체험 프로그램으로, 20일 1기를 시작으로 5기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은 화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며 기수당 1일, 50여명씩 참여한다.
‘화순 폴리스 아카데미’는 전자충격기(테이저건) 및 3.8권총 발사 시연과, 유치장 및 과학수사실 체험, ‘이런 경찰을 찾아라!’ 미션게임 등 ‘경찰알기 프로그램’을 비롯해 ‘꿈 꾸는 자만이 꿈을 이룬다’ 주제로 꿈 편지 작성 및 발표,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경찰서장 등 명사특강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학생들은 직업 탐색 및 질서의식 함양은 물론 열정과 도전정신을 배우게 되고, 청소년들이 쉽게 빠질 수 있는 범죄로부터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받게 된다.
아울러 이번 폴리스 아카데미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수료증’과 ‘봉사활동 확인서’가 주어지고, 참여 우수 학생에게는 경찰서장․군수․교육장 표창이 수여된다. 이러한 사항들은 특히 대학 입학시 수시전형 등에서 가점 취득 등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화순클릭 570yong@paran.com